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EV 인증서란?

by dladbru 2021. 2. 16.

www.koreassl.com/ 에서 퍼왔습니다 

 

D(Domain)의 도메인,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도메인의 소유정보만으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도메인 소유정보만 확인되면 5분안에 발급되므로 누구나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에서는 OV 및 EV와 비교되지만 암호화 알고리즘은 동일하기 때문에 보안통신에서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O(Organization)의 조직,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소속되어 있는 회사(조직) 정보를 추가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도메인 소유정보와 소속되어 있는 회사(조직)의 기본 정보만 확인되면 발급까지 하루에서 3일정도 소요됩니다.

조직의 실체를 인증 받기 위해 영문사업자등록증 / DUNS Number 또는 신뢰성 높은 전화번호 검색사이트(114.co.kr)등에 회사(조직)정보의 등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DV 인증서와 비교하여 고객에서 사이트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 카카오 / 삼성 등 대기업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E(Extended)의 광범위적, V(Validation)의 검증의 방법으로 OV 검증 + 확장적인 검증이 필요한 인증 방법입니다.

도메인 소유정보 + 소속되어 있는 법인회사(조직)의 실체확인 + 법인 2년이상 운영 조건 등 까다로운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까지 최대 3주까지도 소요됩니다.

OV와 마찬가지로 조직의 실체를 인증 받기 위해 영문사업자등록증 / DUNS Number 또는 신뢰성 높은 전화번호 검색사이트(114.co.kr)등에 회사(조직)정보의 등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최상급의 신뢰성을 가진 EV 인증서는 발급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금융권 / 공공기관 / 카드사 등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3개의 검증 타입의 인증서 중 가장 비쌉니다.

 

 

 

========================================================

 

윈도우10에서는 드라이버를 로드하기 위해서는 EV인증서가 필요하다.

근데 겁나비싸고 개인이 구하기 너무나 힘들다.. 테스트모드로 일단 개발할 수 밖에..

 

아니면 OV로 받아서 윈7에서 해볼까??

 

반응형

댓글